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 맛집 상국이네 위치 주차 떡볶이 찐 맛집 후기, 씨앗호떡 후기

꿀팁이7 2025. 10. 8. 21:50
반응형

이번 추석 연휴가 길다 보니 부산 해운대로 고고  2박 3일 여행을 급 떠나게 되었습니다.   숙박도 알아보지도 않고 갑자기 떠나게 되다보니 남아 있는 숙소가 많지 않았고 알아보다 급 예약하게 된 부산 베니키아 호텔에 숙박하게 되었습니다.  

 

 

추석전날  급 떠나게 된 부산 해운대 여행!  새벽 6시 30분에 분당에서 출발한 저는 곳곳의 휴게소에서 잠시 잠시 쉬면서 해운대로 도착하다 보니 그렇게 길이 많이 막히지는 않았지만 결국은 오후 1시에 도착했습니다. 휴게소에서 3번 정도는 쉬었던 것 같아서 40-50분 정도를 제외한다면  5시간 정도 소요되었다고 봐야지 싶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해운대로 달려갔습니다.  그 와중에도 인플루언서들도 자주 언급하던 해운대 시장 떡볶이 "상국이네" 바로 직행하였습니다.  너무나 맛있다고 서울에서 출장갔던 사람들도 해운대까지 가서 상국이네 떡볶이를 포장해서 KTX 타고 서울 오는 분들을 자주 접했습니다.  그래서 나도 먹어봐야지 지금 바로가야지 하면서 직행했습니다. 

 

다행히 점심시간에 가다보니 줄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나중에 저녁때는 보니 줄이 2-3줄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상국이네는 해운대 시장의 끝쪽에 있습니다.  해운대역에서 해운대로 가는 길 사이의 왼쪽 골목으로 튀김과 떡볶이 매장이 시작되는  시장길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씨앗 호떡도 팔고 있고 왼쪽에는 형제 국밥집도 맛있겠다 싶은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꿋꿋이 걸어가서 마지막까지 가다보면 상국이네가 짜짠 보입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상국이네 떡볶이]

 

 

 


가격  

 

떡볶이  5000원  

떡볶이Up  8000원  

튀김 1개당 1200원  

어묵 1개당 1200원  

 

상국이네 김밥 3500원  

충무김밥 7000원  

 

 

Open 시간 오전 11시  

Close 시간 저녁 11시 30분  

 

 


[상국이네 떡볶이 오픈시간부터 벌써 사람은 많습니다.]

 

 

떡볶이를 먹던 딸과 남편은 모두 감탄사를 남발.. 더더욱 맛있었던 건 튀김입니다. 

튀김과 어묵은 진정 제가 먹어보던 것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튀김과 떡볶이 그리고 어묵은 정말 최정 조합이었습니다.  찐득한 떡볶이 소스에 오동통한 두꺼운 어묵! 그리고 바삭하면서도 담백했던 튀김 예술입니다.  떡볶이 소스에 국물도 많네요. 저 국물에 튀김을 쏙 찍먹하고 나면 어머! 감탄사가 그대로 나옵니다. 

 

 

 

 

부산은 어묵도 유명하고 튀김도 곳곳에 있고 거기에 찐득한 소스로 버무린 떡볶이 !! 우리가 소위 얘기하는 분식집이 너무 많고 사람들도 너도나도 다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상국이네 대기줄 포장하려고 서있는 분들 상국이네 떡볶이 포장하려는 사람들
[상국이네 떡볶이 포장하는 사람들]

 

 

 

매장은 1층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해서 숙소로 가는 분들도 많아서 매장에는 자리가 북적거리지는 않았습니다만 아마도 낮에 가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저녁 7시 이후에는 줄이 3-4줄로 돌아서서 기다리고 있으니 저녁늦게 드실 분들은 시간 챙겨서 가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해운대 떡볶이 상국이네 매장 셀프코너
[상국이네 2층 매장 셀프코너]

 

상국이네 2층 매장에 가보면 이렇게 셀프바로 단무지  순대 소금  등등 가위 집게 간장 쌈장 등등 없는게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셀프바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넉넉하게 가져다 놓으셔서 부족한 것도 없었고요 단무지 역시 신선했습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단무지라 더더욱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옆에 보이는 엘리베이터로 그릇이나 필요한걸 옮겨 담는 것 같았습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미국 진출
[상국이네 떡볶이는 미국까지 진출]

 

 

 

 

[상국이네 셀프바]

 

 

 


씨앗호떡  

 

 

떡볶이를 먹은 뒤 그 배부른 상태에서도 씨앗 호떡을 또 사먹었습니다.  

 

해운대까지 왔는데 다 먹어봐야지 싶어서 또 사서 먹어봤습니다. 

 

 

[해운대 시장 씨앗호떡]

 

씨앗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먹거리 천국 해운대 시장 떡볶이 상국이네 씨앗호떡 후기였습니다. 

 



 

 

 

 

 

해운대 씨앗호떡 국제시장 2호점
[해운대 시장 씨앗호떡]

 

 

꿀호떡 1개와 씨앗호떡 1개 시켜서 같이 먹어봤습니다.~ 맛은 아주 좋아요!

 

씨앗호떡 해운대 맛집
[이승기가 다녀간 씨앗호떡]

 

씨앗 호떡
[씨앗 호떡]

 

 

[해운대 전통시장]

 

 

[해운대 전통시장 맛집]